관리 메뉴

TipS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민증 인터넷 신청 및 수령하기 본문

유용한 정보/일상생활관련

주민등록증 재발급 온라인 신청 ♬ 민증 인터넷 신청 및 수령하기

오늘뭐해? 2021. 5. 4. 11:47
반응형

어마어마하게 오랜시간동안 사용했던 고등학교 때 발급받았던 최초 주민등록증

사진부분이 상태가 매우 안좋아져서 재발급을 받기로 결정했습니다.

신분증 인증할 때 제대로 인식이 안되는 문제점이 가끔 발생하는 것도 문제입니다.

뭐, 면허증으로 해도 되지만, 그래도 고등학교때와 지금의 제 모습은 -_-;;;;;;;;;;;;;

많이 다르니까요

그나마 면허증은 갱신할 때 사진이라도 바꿨지.....

주민등록증은 분실 등의 이유가 없으면 정말 재발급 받을 일이 없긴 하네요.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은 온라인으로 할 예정이지만, 수령은 필히 방문하셔야 합니다.

 

 

****** 민증 재발급 신청시 준비물

 

1. 6개월 내에 촬영한 모자를 착용하지 않은 상반신 사진 1매

   3.5cm X 4.5cm 사이즈로 스캔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2. 발급비용은 5,200원

 

참고)

발급기간이 약 20여일로 긴 만큼 중간에 주민등록증이 필요하시다면, 

온라인 접수 이후에, 사진 1매를 들고 행정복지센터(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임시주민등록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 딱히 필요없어서 이 과정은 패스~ 했습니다.

 

 

 

 

신청은 아래 링크를 이용하셔서 신청하세요 정부24 민워안내 및 신청 -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메뉴입니다.

www.gov.kr/mw/AA020InfoCappView.do?CappBizCD=13100000018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 아래와 같은 화면을 접할 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으로 이후 단계를 간단하게 살펴볼께요.

 

 

..) 안내에는 5,000원으로 나와있는는데 -_- 부가수수료 항목이 200원 추가됩니다 ㅎㅎ

안내내용은 2021년 3월 25일 수정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살펴보고 넘어가겠습니다. 뭐 특별한 내용은 없는 것 같네요

 

 

 

본격적으로 주민등록증재발급 신청을 진행하겠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또한 위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임시 신분증은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신청하기 전에 스캔한 증명사진을 규격에 맞춰줄 필요가 있습니다.

용량이 제한된 사이즈를 넘어가면, 파일첨부(업로드)가 불가합니다.

 

사진은 어깨위로 나온 사진이 가능하며, JPG파일만 가능합니다!!!

해상도는 900X1200 이내로 하셔야하구요

 

스캔한 이미지파일은 가로픽셀 H:366 기준입니다.

..) 아래 윈도우 기본프로그램인 그림판을 이용한 사이즈 조절방법이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사진이 준비되었다면 다음 단계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수항목인 빨간점 항목을 모두 입력하시고, 재발급사유가 분실외의 사유로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읍면동에 방문해서 접수하라고 나와있습니다;;;;;

따로 시간내서 방문하기가 곤란해서 -_-;;; 그냥 분실 체크하고 진행하겠습니다.

체크시 분실신고 접수도 함께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_- 어짜피 기존 민증은 사용할 일도 없으니~~

 

 

SMS 신청을 해 놓을 필요가 있습니다. 기간이 상당히 소요되는만큼 신청한 걸 잊어버릴 때쯤 문자로 날라 옵니다 ㅎㅎ

 

 

위에 안내드렸다시피, 사진은 JPG파일만, 해상도와 사이즈를 맞춘다면 용량은 1M를 넘어갈 일이 없습니다 ㅎㅎ

이전 발급사진과 제출사진의 유사도가 낮으면 반려된다네요;;;;

성형하신분들은 직접 찾아가서 발급받아야하나 봅니다 ㅎㅎ

 

 

수령방법은 방문수령밖에는 없습니다.

방문시 다른 신분증 지참하셔야합니다. 면허증이나 여권 등을 말이죠

수령기관은 가까운 동사무소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네요

이런식으로 신청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신청절차를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수수료 지불하는 과정은 아래 간단히 참고하세요 ..)

결제수단중에 '') 페이코가 좀더 저렴하네요 -ㅂ- 대충 70원 차이? 인가요?

 

 

 

수수료 지불과정을 끝내고 나면,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민원접수내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얼마나 소요됬을까요???? 제가 신청한 날은 2021년 4월 6일입니다.

 

 

 

 

잊고 지내다보면, 문자가 날라옵니다. 2021년 4월 22일.....

 

 

16일 걸렸네요 -ㅂ-

20일 정도 소요된다고 했는데 예정보다 4일정도 빠르게 끝났습니다.

 

직접방문하여 수령해야하며, 방문시에는 다른 신분증을 지참하셔야합니다.

운전면허증이나 여권 등을 지참하시면 되구요

 

서명하고 지문한번 찍으면, 바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비가내리는 꿀꿀한 하루입니다. 파전에 막걸리 한잔 하시죠~~~ㅎㅎ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