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ipS

콜드체인 관련 종목 & 전망 feat. 12월10일 선물옵션만기일 본문

금융관련/돈버는주린이 주식일기

콜드체인 관련 종목 & 전망 feat. 12월10일 선물옵션만기일

오늘뭐해? 2020. 12. 8. 23:54
반응형

돈버는주린이 입니다.

금일 장은 별로 재미없는 우울한(?) 장이였네요. 12월 10일 선물 & 옵션 만기일도 다가오고하니, 그럴수 밖에 없는 형국입니다. 별다른 조정없이 무지막지하게 지수가 올라준 것도 있으니 몇일 빠진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모양새입니다.

 

코스피

12/08 코스피 마감

 

12/08 코스닥 마감

이번주 내내 지수가 빠져도 전혀 이상하지 않을 상황입니다. 물론 조정은 짧게 가는 걸, 저는 원합니다 ^^;;

 

 

금일 정부의 글로벌 백신 기업(아스트라제네카 와 화이자, 모더나, 존슨앤드존슨(얀센) 등)들을 통해 백신수급계획을 발표하면서, 특히나 그동안 큰폭으로 올라주었던 백신 & 치료제 관련주들이 매물을 쏟아내며 기관과 외인들이 차익실현에 나섰습니다.

초반에서 언급드렸다시피, 금주 목요일엔 '네 마녀의 날' 인 선물옵션마감일이기도하니 이럴때 핑계삼아 차익실현하는게 주식시장의 순리(?)입니다.

 

 

전일까지만 해도 보유했던 ..) 치료제관련 종목들....... 수익실현 못했으면, 많이 아쉬울뻔 했네요

..) 어제 포스팅 궁긍하시면 확인하세요

'') 일부 남겨놓긴했는데, 다 팔껄 그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_-;;;; 쩝

 

 

일단, 백신과 치료제 관련주에 관한 제 접근법은....

백신관련 포스팅도 기존에 드렸지만, 백신 관련주들이 제 기준에는 대부분 애매한 종목들이라서....

무슨 정치테마주도 아니고, 대부분 글로벌제약회사 출신 등의 이유로 엮여있는 경우가 많아서 단기로 살짝 들락날락거리는 수준으로 매매를 했었고 ( 절대 물리지 않기가 기본전략 -0-ㅎㅎ)

위에서 보시다시피 저는 치료제쪽을 비중을 둬서 공략했습니다.

 

이제는 어느 정도 백신이나 치료제에 관련된 재료가 소진이 된 것 같고, 치료제의 경우 실질적인 생산에 따른 판매실적 정도가 추후 주가에 영향을 끼칠 듯 하네요.

 

앞으로는 실질적으로 백신을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한 부분이 바로 콜드체인(저온유통) 입니다.

화이자나 모더나의 경우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특히나 초저온유통이 필요한 의약품들입니다. 이 의약품들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의약품들은 공통적으로 저온유통이 필요한 부분이죠.

그래서 저는 백신관련주보다는 이쪽에 관심을 갖고 접근했습니다.

 

..) 11/20 티스토리 포스팅 내용과 11/10 네이버블로그 포스팅내용입니다. 참고하실분은 이쪽으로 ..)

11/20 티스토리 포스팅 내용중 일부
11월 10일 네이버포스팅 내용중 일부

 

 

금일은 이제 백신은 수입한걸루 결정났으니, 이제는 유통이다~~~!!!! 라고 생각하고 콜드체인관련주로 수급이 쏠린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2/08 콜드체인관련주

 

보유하고 있던 일신바이오는 목표가를 1만원으로 보고 있었기 때문에

일신바이오 12/08

네이버포스팅에 작성했던 시기에 보유중이였던 주식은 포스팅 담날인 11/11일에 홀라당 매도하고,

11월 25일경부터 재진입했다가 금일 또 홀라당 매도해버렸습니다..........

솔직히 팔질지 몰랐네요 -_-;;;;; 상한에 걸어놓고 오전에 다른 일하다보니 이딴 사태가;;;;;; 

외국인들 프로그래매수까지 동원해서 어마어마하게 사들였네요. 아....왜 팔았을까....젠장

 

투비소프트는 비지니스 UI(사용자인터페이스) 플랫폼 전문기업이며 국책과제 참여회사로 AI기반 의약품 콜드체인 플랫폼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s://horizion.tistory.com/entry/코로나-백신이-정답일까-with-콜드체인-관련주 [TipS]

투비소프트 12/08

 

 

원래 콜드체인관련해서 일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일신바이오만 매매를 했었는데, 투비소프트는 국책과제 참여회사라는 매리트가 있어서 일신바이오 재매수일인 11/25일 경부터 같이 모으기 시작한 종목입니다.

이 종목은 아직 뭐 확실한게 없어서 그런지, 신나게 오르다가 중간에 쭉 빠져버렸네요

투비소프트 12/08 누적수익률

뭐 주식시장이라는게 원래 기대감에 들쑥날쑥하는거니까........^^;;

일단 이 종목은 홀딩하고 일신바이오는 낙폭이 나와주길 기다리는 수밖에 없을 꺼 같은데.......

내일하고 모레까지 장이 지지부진하면 이런 애들은 반대로 움직이는 경향이 있어서 ㅠ_ㅠ

아니면 다른 곳으로 눈을 돌려야줘 뭐.....ㅠ_ㅠ

 

콜드체인과 더불어 주사기관련주도 수급이 나와줬는데, 역시 이미 늦은 듯하고

그 이후에는 의료폐기물관련주가 아주 조금 영향이 있을 꺼 같긴한데, 이쪽은 별로 관심이 없습니다 ^^;;

 

차라리 환자가 계속 늘어나는 추세라 음압관련이나 차후 3단계격상을 대비해서 재택근무, 온라인교육쪽을 살펴보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네요

 

올 겨울이 코로나관련 피해는 마지막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정화된 치료제와 백신이 빨리 공급되었으면 하네요.

아마도 꼭 그렇게 될 듯 싶습니다....... 그전에 관련주들 다 팔아버려야겠죠 -_-;;;;;;

 

 

 

 

내일도 모두들 성투하시고~ 12월 10일 선물옵션만기일까지는 투자에 유의하시기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